8호선(별내선) 구리역 출입구 증설 청원에 대한 답변

반응형

구리시청 웹사이트에는 청와대 국민청원과 비슷한 '구리시민 행복청원'이라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30일동안 총 500명 이상의 시민이 동의하는 청원에 대해 시장이 직접 답변하는 형식입니다.

이 곳에 "8호선 구리역. 돌다리 사거리 출구 관련 청원 합니다." 라는 제목으로 첫 번째 청원이 올라왔고, 700여명이 넘는 동의로 조건을 훌적 넘겨 시장의 답변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4월 초경 청원 글에 시장의 답변이 달렸는데 국회의원 선거(21대, 4월 15일)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이유로 연기한다는 내용이였고, 두 달이 가깝게 지나 답변이 다시 올라왔습니다.

4,000자에 가까울 정도로 장문의 답변이였는데 간단히 진행사항을 요약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BN3(구리역) 정거장 출입구 개선을 관계기관에 건의
  • 두 차례 용역을 통해 2019년 4월 BN3정거장 출입구 개선에 소요되는 비용 494억원에 대해 B/C 1.36 결과와 BN3정거장출입구 개선사업을 별내선에 포함한 경우 B/C 1.01로 타당성을 확보
  • 관계기관 협의를 거쳐 2019년 9월 BN3정거장 출입구 개선을 위한 '별내선 총사업비 조정요청'을 국토교통부에 접수

청원자들이 바라는 돌다리사거리 현대자동차 방면 출구 로드뷰

참고로 해당 용역은 돌다리사거리에 두 곳의 출구(전통시장 방면 1개소, 인창동 방면 1개소)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청원에서는 돌다리사거리 모든 방면(네 곳)에 출구를 만들어 달라는 의견이였기에 이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이 달렸습니다.

○ 「구리시민 행복청원」이 성립된 ‘돌다리사거리 모든 방면 출입구 추가 설치’는 2019년 9월 신청된 BN3정거장 출입구 개선을 위한 ‘별내선 총사업비 조정요청’이 반영되어 진행될 경우, 지하에 매설된 대규모 장애물과 사유지 저촉 등 어려운 여건이나 가능여부를 검토할 계획입니다.

○ 현재 우리시는 BN3정거장 출입구 개선에 소요되는 비용이 별내선 총사업비에 포함되어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국회 및 관련기관과 함께 협의를 하고 있으며, 향후 기획재정부의 승인을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종합해보면 현재는 BN3(구리역) 정거장 출입구 두 개소(전통시장 방면, 인창동 방면 각 1개소) 추가에만 노력중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문을 보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guri.go.kr/petitions/view/menu/6090?petitId=2

 

8호선 구리역. 돌다리 사거리 출구 관련 청원 합니다.

현재 8호선 지하철 공사가 한창 진행중에 있습니다. 구리역 환승역사 외에 구리의 메인상권인 돌다리 사거리에 지하철 출입구가 없다 라는것은 누구도 예상치 못한 결과입니다!! 그로 인해 많은

www.guri.go.kr:8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