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구리점 부설주차장 65면 공유 협약

반응형

구리시는 5월 22일 롯데백화점 구리점과 골목길 주차난 해결과 긴급 소방차 통로 확보를 위해 부설주차장 공유 협약을 체결했다.

부설주차장 개방 사업은 여유 주차면이 있는 공공기간, 학교, 교회는 물론 대형유통상가 등의 부설주차장을 이웃 주택가 주민들에게 무료 또는 유료로 개방하는 사업을 말한다.

인근 다세대 주택 등이 밀집한 지역의 주차장은 세대수에 비해 턱없이 부족하고, 이로 인한 주택가 주변 이면도로에 무분별한 주차로 인해 주민불편이 클 뿐만 아니라 화재 발생시 소방차 진입의 어려움이 있는 실정이다.

서측주차장과 인창천 복개주차장과의 거리

이를 해결하기 위해 롯데백화점 구리점 서측주차장 65면을 주민들과 공유 사용할 수 있도록 롯데백화점 구리점이 주차장을 공유제공하고, 시는 이에 따른 주차시설의 확장과 개보수 등 주차운영 관리까지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2020.10월 개방 예정, 유료:공영주차장 요금수준)

한편, 시는 관내 공공기관 및 학교, 대형 상가, 교회 등의 부설주차장의 인근 주민 개방을 적극 추진하고, 인창동 중앙공원 지하에 약 100면 규모의 공영주차장과 수택동 행복주택 지하 200면의 공영주차장을 2021년 완공하며, 검배근린공원 주차장은 타당성 용역을 추진 중으로 100면 이상의 주차장을 확보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구리점 서측주차장 로드뷰롯데백화점 구리점 서측주차장 로드뷰


보도자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