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은행으로 애드센스 수익금 수령기

반응형

며칠 전에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았습니다. 지급받는데 별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다른 블로거 분의 글을 참고했거든요. 저도 SC은행을 이용했습니다. 수수료가 낮다고 추천하신 글이 많았고, 수익금을 받아보니 실제로 그랬습니다.

지급설정 방법을 적으려는 것은 아니고 설정은 마친 상태에서 어떻게 수익금이 지급되는지 과정을 적어볼까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1.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완료" 라는 제목으로 이메일이 왔습니다. 애드센스 수입이 지급되었다고 곧 수령하실 수 있을 거란 내용입니다. 보낸 날짜는 23일 새벽이라 아침에 일어나서 확인했습니다.

2. 점심시간 전쯤에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왔습니다. 스팸인 줄 알고 안 받았는데, 전화가 온 곳은 계좌 개설했던 SC은행지점이였습니다. 다행이 오후에 다른 번호로 다시 전화가 왔습니다. (23일 오후 2시경)

고니:여보세요
SC: (생략)...구글 아시아 어쩌고에서 외환이 얼마 와 있는데 지급사유를 적어야 해요. 지급사유가 뭔가요? ..
고니: (올것이 왔구나) 광고 수익금으로 해주세요.
SC: (생략)...수수료가 대략 1만원 정도 나오니 참고하세요. 잠시 뒤에 계좌에 입금이 될 거예요.
고니: (흠칫. 뭐지) 네.

통화내용은 대충 이래요. 본인 확인하고 지급사유 물어보는 것이 주 목적 같더군요.

sc은행 애드센스

3. SC은행직원과 통화하고 한 시간도 안되서 구글(GOOGLE ASIA PA) 애드센스 수익금이 입금됐습니다. 정확하게는 35분 뒤에 입금됐네요. 수수료가 얼마나 차감됐는지 계산해 봤는데요.(300불 미만 수령함) SC은행원이 말한 것처럼 수수료가 들지 않았습니다.

애드센스 환율

네이버에서 검색한 당일(23일) 환율입니다. 정확히 어떤 금액으로 계산하는지 모르지만 대충 우측에 송금 받을때로 (1,029.40) 계산해 봤습니다. 통장에 찍힌 금액과 거의 일치했습니다. 다른 블로거님 말대로 수수료가 없었습니다. 기업은행 창구에 직접 찾아가서 수령하는 것보다 편하고 좋았습니다. (은행원 전화를 받아야 하는 것은 빼고요)

많이 늦은 뒷북 수령기지만 조금이나마 참고하시라고 올려봤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