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사 LTE 무제한요금제 요금 비교표

반응형


LGU+가 LTE 무제한 요금제를 내놓자 SKT, KT 순으로 뒤따라 요금제를 발표했습니다. KT는 4월 7일 출시예정입니다.

각사 요금제를 비교해 볼 때 데이터를 어떻게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느냐를 눈여겨봐야 합니다. 첫 번째로 출시한 LGU+의 경우 기존 정액 데이터양은 없애고 1일 2GB를 제공하고 이를 초과하면 제한된 속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 SK와 KT의 경우는 월 기본 제공 데이터가 있습니다. 단순 요금대비 서비스양을 비교한다면 금액대비 KT가 제일 유리합니다.


LGU+ 무한대 요금제


무제한요금제의 특성상 하드코어 유저를 대상으로 한만큼 1일 한도 2GB 초과 시 어떤 속도로 계속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가도 고려해야 합니다. LGU+와 KT는 3Mbps로 속도를 내세웠습니다. 기존 SKT의 400kbps의 비해 약 7배 이상의 빠른 속도입니다. 그에 반해 SKT의 경우 제한속도를 명확히 제시하지 않고 최대 3Mbps로 모호하게 표시해놓은 상황입니다. (현재 테스트 결과 400Kbps로 제한되고 있음) 여기선 LGU+와 KT가 유리하고 그 중 LGU+가 더 낫다는 평가입니다.


SKT 무제한요금제


마지막으로 요금제에서 제공되는 무료 부가서비스를 따져봐야 합니다. 통신사 별로 무제한 음악서비스, TV 시청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데 이것은 개인의 취향대로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