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모바일 알림 사용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니입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알림 설정"이란 공지사항 글을 올라온 지 꽤 지났는데 이제서야 봤네요. 읽어보고 괜찮다 싶어서 사용해보고 간단하게 후기 남깁니다.
사용하려면 우선 다음 웹사이트에서 티스토리를 연동시키고, 스마트폰에 다음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자세한 설정방법은 티스토리 공지사항을 참고하세요.

▼ 공지 글에 안드로이드 앱용 스크린 샷이 있는데 iOS 앱용 설정사진도 올려 볼게요. 별반 다르지 않지만요.


▼ 블로그에 댓글이 달리거나 방명록에 글 등이 남겨지면 이렇게 푸시로 알림을 보내줍니다. 바로 확인하고 답글을 달 수 있어서 편리하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방명록에 달린 글에 내가 답글을 쓸 때도 푸시가 오더라고요. 바로 세번째 스샷이 이 경우 인데요, 내가 작성한 답글은 원 작성자에게만 푸시해줬으면 좋겠습니다.

 
▼ 푸시알림을 터치하게 되면 아래 스샷처럼 내 알림으로 이동되고요. 목록 하나하나를 터치하면 그 글이 남겨진 블로그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아래 보면 하늘색과 노란색으로 구분했는데요. 확인한 것들 (하늘색)은 목록에서 사라진답니다. 확인한 것/ 안 한 것으로 구분하기 편하겠죠? 알림을 받고 모바일인 아닌 PC에서 확인한 경우(노란색)는 그대로 남아있고요. 이럴 땐 글 제목 옆에 X 표시를 눌러 없애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바라는 점을 적자면,
푸시알림을 눌러 바로 들어가는 경우 말고, 다음 앱에서 내 알림 목록으로 들어가는 방법이 없습니다. 앱을 둘러봤지만 못 찾겠더라고요. 바로가기 버튼이 생겼으면 합니다.
그리고 글 중간에 적은 것처럼 내 방명록 남긴 답글은 푸시알림이 안 오는 것으로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