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5.1 애플SD고딕네오, 밀어서 카메라해제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니입니다.

우리나라 시간 8일 오전 3시, 애플 스페셜 이벤트 (Apple Special Event)에서 새로운 아이패드(New iPad)를 발표하고, iOS 5.1도 공개했는데요.
기존 iOS 5.01에서 5.1로 판 올림을 해 봤습니다. 용량은 189MB더군요.
무선 업데이트 (OTA) 덕분에 기기에서 바로 업데이트할 수 있어서 간편하죠?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들어가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누르면 알아서 됩니다.
※ 기기를 전원에 연결하거나 배터리 잔량이 50% 이상일 경우만 설치(업데이트)가 진행되니 참고하세요. (다운로드는 상관없이 됩니다.)


iOS 5.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iOS 5.1 업데이트 내용


iOS 5.1에서 크게 달라지는 점은 한글 글씨체가 애플 산돌고딕네오로 변경됐습니다. 이전 업데이트에서 빠졌었는데 이번에는 적용됐습니다. 이전 한글 글씨체는 가느다란 느낌이 강했는데 바뀐 글씨체는 기존 영문체와 더 잘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굵은(Bold)체가 지원돼 가독성이 한결 좋아졌습니다.

바뀌기 전 한글 글씨체

iOS 5.1 변경된 애플 산돌고딕네오체


그리고 잠금상태에서 카메라를 작동시키는 방법이 편해졌습니다. 홈 버튼을 눌러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밀어서 잠금해제"를 하는 것처럼, 카메라 버튼을 아래에서 위로 "밀어서 카메라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위로 밀어서 카메라해제

위로 밀어서 카메라해제


사진스트림에서 사진 삭제가 가능해졌고, 얼굴 하이라이트 기능(자동으로 얼굴에 초점을 잡는 기능, iPhone 4S 전용)이 추가돼 인물 촬영할 때 편의성이 강화되었습니다.

사진스트림 삭제(1. 왼쪽 아래 터치)

사진스트림 삭제(2. 사진선택 3. 삭제)

얼굴 하이라이트(iPhone 4S 전용)


배터리 수명에 대한 문제도 개선됐다고 업데이트 내용에 나오는데 이 점은 사용해 봐야 알 것 같습니다. Siri의 일본어 버전이 이번에 포함되었는데 한국어 버전이 없는 것은 아쉽습니다. 이번 연도에는 포함한다는 애플의 말이 있었으니 좀 더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추가로 3G 환경에서 자료를 내려받을 때 20MB로 제한했던 것을 iOS 5.1에서는 50MB로 늘렸습니다.

전체적으로 이번 iOS 5.1 업데이트는 만족스럽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