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를 숨기자! 익명 통신 Tor(토르)의 일환 Advanced Onion Router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니입니다.

인터넷을 할 때 항상 따라다니는 꼬리표(IP 주소)! 때로는 이 꼬리표가 거추장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Tor라고 제목에 적었는데요, 소개할 내용은 TorProject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Tor는 아니고, Advanced Onion Router라는 툴을 이용해 고민을 조금이나마 해결해 보겠습니다. 전엔 Adv tor라고 했는데 Adv OR로 이름이 바뀌었나 봅니다.
파일을 내려받는 과정부터 사용법까지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Adv OR 내려받기

▼ 링크를 이용하거나, 아래 설명한 사이트를 직접 방문해 내려받으면 됩니다.

▼ 1. SourceForge에 접속한 후 Advanced Onion Router로 검색합니다.



▼ 2. 검색된 Advanced Onion Router를 내려받기합니다. 4MB가 남짓한 Zip 파일입니다.



Adv OR 사용방법

▼ 1. 압축을 풀고 AdvOR.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 2. 왼쪽 아래 Connect를 누릅니다.



▼ 3. 메뉴에 Debug를 눌러서 진행되는 과정을 보면 우측에 진행률이 % 단위로 올라갑니다. (여러 경유 서버를 거치는 과정입니다.)



▼ 4. 100%가 진행되면 연결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사용할 브라우저를 엽니다.



▼ 5.  익스플로러를 열고 현재 IP를 조회해 본 모습이 오른쪽에 있는데요, 아직 적용 전인 모습입니다. AdvOR 툴의 왼쪽 아래에 아이콘을 누릅니다.



▼ 6. 창이 하나 뜨고요, 동그란 모양의 그림을 마우스로 드래그 앤 드롭해서 브라우저 창 안에 떨굽니다.



▼ 7. 그러면 브라우저 창이 반전된 색으로 변하고, 선택한 것이 맞는지 확인하는 메시지 창이 나옵니다. 익스플로러가 제대로 선택됐으니 Intercept(가로채기) 버튼을 누릅니다.



▼ 8. AdvOR 툴을 와서 디버그 창을 확인해 보니 익스플로러와 관련된 문구가 보이네요. 잘 적용된 것입니다. 준비는 끝났습니다.



▼ 9. IP를 다시 조회해 보면 바뀐 것으로 나올 것입니다. 양파 껍질 여러 겹을 벗겨야 속이 보이는 것처럼, 여러 서버를 거치고 암호화가 되어 통신해 나를 숨기는 것이기 때문에 속도가 느립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0. 바뀐 ip를 조회해보니 미국에 할당된 IP로 조회됩니다. 여러 겹의 껍질을 거쳐 마지막에 보이는 알맹이가 미국의 저 IP라는 것입니다.  서버의 상태에 따라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IP가 바뀌기도 하는데, IP가 마음에 안 들면 다른 것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 11. AdvOR 툴에 New identity를 누릅니다. Exit Node를 고를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노출되는 내 IP(Exit Node)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왼편 국가, 오른편 대역폭 등의 기준으로 정렬해 원하는 것으로 고를 수 있습니다. 끝.


※ 다른 IP로 골랐을 때는 위의 IP 확인과정을 다시 해 내 IP가 잘 변경되었는지 꼭 확인하십시오.
또한, Vmware 등과 같은 가상 머신 툴을 이용해 새로 OS를 설치해 깨끗한 환경에서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IP는 바꿨지만 현재 사용하는 OS에 Cache 등과 같이 이전 기록들이 남아 있다면, 당신을 감추는 데 실패할 가능성이 매우 커집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