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검색 Everything의 자동실행 해결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니입니다.

하드에 자료가 하나둘씩 늘어나면 파일 찾기가 어려워집니다. 윈도에 기본 검색 프로그램은 느려서 싫고, 사람들이 써보고 강력히 추천하는 Everything이라는 무료 프로그램을 내려받아 설치했습니다. 흔히 말하는 신세계더군요. 정말 눈 깜짝할 사이에 찾아진다는 말이 과장이 아니더군요.
그런데 문제가 생겼어요. 윈도가 시작할 때 자동으로 실행하기 옵션을 분명 체크를 해놨는데 이놈이 말을 듣지 않는 거예요. (윈도 XP는 해당사항 없음) 매번 수동으로 실행시키기 귀찮은데 말이죠. 윈도의 UAC(사용자 계정 컨트롤)가 발목을 잡는 것 같습니다. 컴퓨터를 막 쓰는 저로서는 보안을 위해 UAC를 버릴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다른 방법을 찾았습니다. Everything 홈페이지에 해당 도움말이 있지만 약간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설정 과정

▼ 1. Everything 설정에 들어가 붉은 박스 항목을 체크하지 않습니다.(비스타에 해당되고 윈도7은 상관 없습니다.)


▼ 2. 작업 스케줄러를 실행합니다. (윈도 시작 - 실행 창을 열어 작업 스케줄러라 입력하면 됩니다.)


▼ 3. 오른쪽에 있는 작업 만들기... 을 누릅니다.


▼ 4. 새 작업 만들기 창이 열리면, 이름을 작성하고 아래 "가장 높은 수준의 권한으로 실행" 항목을 체크합니다.


▼ 5. 아직 확인버튼은 아직 누르지 마시고, 트리거 탭으로 들어가 "새로 만들기"를 누릅니다.


▼ 6. 새 트리거 만들기 창이 열리면, "로그온할 때" 로 변경하고 아래 확인을 누릅니다.


▼ 7. 아직 확인버튼은 아직 누르지 마시고, 동작 탭으로 들어가 "새로 만들기"를 누릅니다.


▼ 8.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Everything이 설치된 폴더로 들어가 Everything.exe 파일을 선택해 주고, 아래 인수 추가에 -startup을 입력합니다. 이제 끝났습니다. 확인을 눌러 빠져 나옵니다.


▼ 9. 지금 입력한 스케줄이 등록된 것이 보이면 잘 된 것입니다. 이제 재부팅을 하면 윈도가 시작할 때마다 자동으로 실행되서 작업표시줄 속에 자리하고 있게 됩니다. 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