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숙교 하부 주차공간 조성 공사

반응형

'21.06.10(목) 제305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회의 발언 중

박석윤위원 그러면 제가 그 말씀을 드리면 어떤 민원인이나 이런 분들이 저에게 아이디어도 많이 주시고 민원을 많이 넣었었는데 왕숙교 그러니까 옛날로 말하면 저기 롯데백화점에서 전력구를 통해서 왕숙교 이러면 남양주로 가는 다리 있잖아요?

안전도시국장 김문수 예.
박석윤위원 다리 하부공간 그러니까 제방 둑 바로 밑이라고 봐야 되겠죠?
안전도시국장 김문수 예.

박석윤위원 여기에 유효 공간에다가 주차장면을 신설해서 확보한다면 주무과가 어디로 해야 되죠? 공원녹지과입니까, 균형개발과입니까, 자동차관리과입니까?

안전도시국장 김문수 일단은 하천 둔치에 하천에 들어가 있는 부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목적으로 거기다가 일단 둔치를 이용한 고객을 중심으로 주차장을 만든다 하면 그 공원에 부설 주차장으로 봐야 되는 것입니다.
박석윤위원 아, 그렇게 봅니까?
안전도시국장 김문수 예.
박석윤위원 그럼 공원녹지과에 다시 한번 확인을 해 보겠습니다. 정확해요, 번지수가?
안전도시국장 김문수 아니, 그러니까 그 목적에 따라 좀 달라질 거 같은데요.
박석윤위원 그렇지 않은 거 같아요.
안전도시국장 김문수 저희도 뭐 주차장 사업을 저희가 하라 그러면 자동차관리과에서 주차장 사업을 별도로 조그만 소규모는 저희가 하는 걸로 그렇게 정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박석윤위원 하여튼 뭐 그거는 다시 한번 공원녹지과에 제가 질문을 해보고 아니면 자동차와 관련되는 주무국에서 적극적으로 이렇게 검토를 해 보시길 주문하면서 그 질문은 이 행감 끝나고 다시 한번 확인 해보겠습니다.

 


'21.12.02(목) 제310회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3차 회의 발언 중

위원장 장승희 왕숙교 아래 주차장을 7,500을 들여서 하겠다고 조성을 하겠다고 하는데 저도 이것을 걱정하는 분의 얘기를 들었습니다. 혹시 그곳을 이용하는 분들에게 설문조사는 해보셨어요?
안전총괄과장 김영도 직접적으로 설문조사는 사실 못했습니다. 못했고 저희가 이 취지를 좀 간단히 좀 말씀을 드리면.....
위원장 장승희 왜 제가 설문조사를 물어보냐 하면 다른 부서는요. 왕숙천이나 한강에 설치를 하고자 하는 건의가 있을 때는요. 그곳을 이용하는 시민들을 상대로 “이게 필요하겠습니까, 아니면 안 해도 되겠습니까?” 설문조사를 꼭 하더라고요. 그리고 그 왕숙교 아래 왕숙천 길은 길이 썩 넓지는 않습니다.
안전총괄과장 김영도 예.

위원장 장승희 그래서 주차하러 들어가고 나오고 그러한 상황에서 교통체증도 생기지 않을까? 그렇지 않아도 아파트가 무슨 아파트죠, 수택동에? 그거 생기면서 신호체계가 또 만들어졌잖아요?
안전총괄과장 김영도 예.
위원장 장승희 그러면서 상당히 차가 많이 막혀요, 왕숙천 길이. 그래서 이거 설문조사가 좀 필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왜냐하면 저는 그곳에 주차장을 하는 것에 대해서 반대하는 사람의 얘기를 들었어요. 그리고 어차피 운동하러 가는데 굳이 거기 차를 세우고 운동을 해야 되느냐? 그리고 멀리서 오는 사람들이 많지 않다는 거예요. 그렇다면 여기다가 주차장을 해준다면 왕숙천에다가 “화물차가 들어가게 해주세요.” 하면 그 화물차 들어가게끔 주차시설을 또 해주실 겁니까?

안전총괄과장 김영도 사실 화물차하고 일반승용차 하고는 좀 개념이 좀 틀리거든요.
위원장 장승희 데미지가 틀리는데 화물차를 주차하게 해주라는 사람도 있어요. 그러면 그 말도 들어줄 거냐 이거죠. 그렇기 때문에 충분하게 설문조사를 해보고 교통에 문제가 없겠는가 생각도 해보고 이거 예산을 세워도 될 거라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장승희 위원이 언급한 신호체계와 수택동 한양수자인 구리역 아파트

 


구리시는 왕숙교 하부 주차공간 조성 공사를 위한 발주계획을 게시했다.('22.01.12) 발주시기는 '22년 2월로 예산금액은 75,000천원이다.

'22.2.28 개찰결과 명성산업(주)에게 낙찰(예정) 되었다.


ㅇ 공 사 명 : 왕숙교 하부 주차공간 조성공사
ㅇ 공사위치 : 구리시 수택동 371-2번지 일원
ㅇ 공사목적 : 본 과업은 수택동 371-2번지 일원에 위치한 왕숙교량 하부에 주차장 약 28면과 진입로를 조성하여 왕숙천을 이용하는 이용객과 지역주민들의 편의 도모 및 안전한 도로환경을 조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ㅇ 공사개요
  - 진입도로 : 너비=6.0m, 길이=13.26m
  - 주차장 : 30면
  - 면적 : 999제곱미터
ㅇ 공사기간 : 착공 후 60일


 

왕숙교 하부 주차공간 조성공사 설계서
왕숙교 하부 주차공간 조성공사 설계설명서
왕숙교 하부 주차공간 조성공사 예정공정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