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xp 서비스 종료, 보호나라 전용백신으로 대비

반응형

윈도우 XP에 대한 지원이 2014년 4월 8일에 종료됩니다. 지원이 종료되면 아래의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합니다.

  • PC를 보호하는 자동 (보안) 업데이트 종료
  • 윈도우 XP 기술 지원 종료
  • MSE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다운로드 제공 종료

윈도우 XP를 계속 사용하는데는 문제가 없지만, 이대로 사용하게 되면 보안 위협과 바이러스 노출에 매우 취약해 집니다. 윈도우에 헛점이 발생해도 매꿔주지 않으니 말 그대로 무방비 상태가 되는 것입니다.

지원이 종료된 후 보안을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상위 OS(윈도우7 또는 8)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입니다. 당장 업그레이드가 힘들다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보호나라에서 제공할 윈도우 XP 전용백신의 사용을 염두해 둬야 합니다.

KISA는 2014년 4월 8일 윈도우 XP의 보안 업데이트 지원중단 이후, 윈도우 XP의 신규 취약점을 악용하는 악성코드가 발견될 시 치료용 전용백신을 제작,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전용 백신은 윈도우 XP 자체의 신규 취약점을 악용한 특정 악성코드를 탐지하여 치료해 준다고 합니다.

보호나라 전용백신

윈도우 XP 전용백신은 KISA 보호나라에 접속해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업로드된 전용백신이 없는 상태이지만 즐겨찾기 해둬 사용에 대비해 둬야 할 것입니다.

보호나라 전용백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