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공인인증서 갱신하기

반응형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면 유효기간이 1년입니다. 유효기간이 만료된 공인인증서는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1년 마다 공인인증서를 갱신해 주어야 합니다.

 

인증서 갱신은 유효기간을 1년 연장하는 것으로, 인증서 만료일 30일 전부터 가능합니다. 인증서를 갱신하게 되면 이전에 사용하던 인증서는 그 즉시 사용이 불가해지고 새로 받은 인증서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다른 은행에 사용했던 인증서 등)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를 갱신해 보겠습니다.인증서 갱신 중간에 보안카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합니다.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절차

 
▼ 신한은행 공인인증서를 갱신하기 위해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왼쪽 중간 쯤에 있는 공인인증센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공인인증서와 관련한 여러 메뉴 중에 공인인증서 갱신을 클릭합니다.
 
 
 

▼ 은행/신용카드/보험용 무료 공인인증서가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아래에 갱신을 클릭합니다.

 
 
▼ 신한은행 인증서 선택창이 나옵니다. 아래 그림은 한 개만 나와있는데 만약 여러 개가 있을 경우에는 갱신할 인증서를 고릅니다. 그리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인증서가 곧 만료된다는 알림창이 뜹니다. 이 때문에 공인인증서 갱신을 하는 것이겠죠. 확인을 클릭합니다.

 

 

 
▼ 공인인증서 갱신을 위해 본인확인을 합니다.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신한은행의 경우 계좌비밀번호 외에 추가로 이체비밀번호가 있는데 이 것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준비한 보안카드를 이용해 비워진 일련번호와 보안정보 빈 칸을 입력해 줍니다. 다 입력했으면 아래 확인을 클릭합니다. (5회 이상 입력오류가 나게 되면 은행 영업점을 직접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길 수 있으니 정확히 잘 입력해야 합니다.)

 
 
▼ 인증서를 어디에 저장할 것인지 묻는 창이 나타납니다. 공인인증서는 USB메모리와 같이 이동장치에 저장해 놓는 것이 안전하기 때문에 를 눌러서 진행합니다. (USB메모리가 준비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아니오를 눌러 진행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 USB메모리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이동식디스크를 선택합니다.

 
 
▼ 컴퓨터에 연결한 USB메모리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제 경우에는 TRANSCEND (K:)로 나오네요. 사용하시는 컴퓨터와 UBS메모리에 따라 다르게 표시가 됩니다.)

 
 
▼ USB메모리가 이동식 저장매체로 선택된 것을 볼 수 있네요. 확인을 클릭합니다.

 
 
▼ 공인인증서가 성공적으로 갱신되었다고 알림창이 나옵니다.

 
 
▼ 갱신된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신한은행에 로그인을 해 보면 아래 그림과 같이 만료일자가 1년이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