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디스크 검사하기 (HDD SCAN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고니입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하드디스크 또는 중고 하드디스크를 구매했을 때 상태가 괜찮은지 확인해 볼 때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시간도 오래 걸리고 귀찮기도 하지만 평상시 하드디스크 상태를 점검해 하루 아침에 소중한 자료가 모두 잃어버리지 않도록 예방합시다. 소개해 드리는 HDD SCAN은 지엠데이터 (GM DATA)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고, 컴퓨터 전자상가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저는 오래된 IDE 160GB 하드디스크를 토런트 다운로드 전용 하드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하드보다는 아무래도 무리가 더 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이 하드디스크가 배드섹터가 없는지 HDD SCAN 프로그램을 이용해 테스트해 보겠습니다.

 하드디스크 검사 프로그램(HDD SCAN 2.0 p2) 내려받기 (용량 : 790KB, 무료프로그램)


▼ 하드디스크 검사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다음을 누릅니다.



▼ 맨 위의 것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 검사할 하드디스크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물리 하드디스크를 선택하거나, 원하는 파티션만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 다음을 누릅니다. ("전체영역 검사하기"가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 오류알림을 체크하고, 그 아래 검사 버튼을 누르면 하드디스크 검사를 시작합니다. (하드디스크 용량이 클 수록 소요시간이 길어지니 참고하세요.)



▼ 하드디스크를 검사하는 과정입니다. (초록색 블록은 정상을 나타내는 것이고, 배드가 발견되면 빨간색 블록으로 눈에 띄게 나옵니다.)



▼ 하드디스크 검사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배드카운트 0 입니다.빨간색 블록이 없이 모두 초록색! 다행이 배드가 난 곳이 없네요.



▼ 필요한 개수만큼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여러 개 하드디스크를 동시에 검사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